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당신의 귀염둥이 창업서포터 꿘터입니다.


image


인생에 있어 뭐든지 욕심이 과하면 잘안되기마련이죠.ㅎㅎ

창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많은걸 기대하면

그만큼 준비해야되는것도 많아지고 잃는것도 많아지죠.

창업과정에는 늘 돌발변수가 존재하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창업성과목표 기대치를 어느정도 잡아야 

적당한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어떤 조건에서 창업을 하더라도 창업을 추진하다 보면, 미처 생각지 못한 장애물들이

두더지처럼 숨어있다가 튀어나오기도합니다.

image

창업스케줄에서부터 마케팅과 자금계획에 이르기까지 

아무리 분석을 해서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도 돌발변수는 생기기 마련이죠.

특히, 자금에 문제가 발생하면 원천적으로 모든 계획에 큰 차질이 생기게 되며

이는 중도에 실패하는 가장 큰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세 80%정도먼 성과를 거둘것으로 예상하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솔직히, 작은 식당을 인테리어 할 때도 고민이 되듯, 설비만 해도 결코 간단한 문제가 아니어서 

앞서 창업자들의 예시를 비추어 보았을때 후회하지 않도록 설비를 갖추기란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냥 창업을 하면서 계획대로 되는일이 별로 없다고 보는 것이 속 편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ㅎㅎ

image

물론 계획에 충실하도록 노력해서 만족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예비비를 확보하거나 예비비를 확보해 놓은것같은 노력을 더해야합니다.

말이 좀 어려운데요ㅎㅎ

결론은 창업을 시작할때에는 여러가지 상황변수나 장애요인을 감안해서 계획의 80% 정도만

성과를 거둘것으로 예상하고 집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말은 즉슨 계획 대비 실적의 포지션을 낮게 잡으라는 말이되죠

재고관리에 안전율이 있듯이, 창업에도 계획의 오차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계획대비 실적의 포지션을 낮게 잡아 갭을 흡수하도록 해야합니다.


창업해 본 경험이 없는 입장에서 지나치게 완벽을 기대하는 것은 사실상 무리입니다.

하지만 창업계획에 차질이 생기면 경영과정에서 문제가 생길때보다 부정적인 파급효과가 더욱 크므로,

분야별로 문제가 발생할 때 충격을 흡수할수 있는 대책을 강구해 놓아야 어려움을 슬기롭게 타개해 나갈수 있습니다.


너무 뜬구름 잡는 이야기만했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창업을 준비할때 정부에서 여러가지 도움 받을수 있습니다.

조건에따라서 창업자금지원 www.k-startup.go.kr , 세금감면 또는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지원과 같은 여러가지 창업혜택을 잘살펴보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자 오늘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담에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