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꿘터입니다. 좋은 하루네요^^






오늘 또 이렇게 찾아뵙게 됬네요 






오늘 날씨가 굉장히 좋은데요 






이런 화장한 날씨에 주말이라고 귀찮다고






집에 가만히만 있다가는 





가마니됩니다......

image

ㅈㅅㅈㅅ

















image


















예 안녕하세요 화창한 날씨 토요일 꿘터에요









오늘의 주제부터 말해볼까요ㅎㅎ










오늘의 주제는 '용기는 최고의 자산이다'   에요









이게 뭔 갑자기 뚱딴지 같은소리냐? 라고 하시는 독자분들도 계실꺼에요.











하지만 용기는 최고의 자산 맞아요










언제 용기가 최고의 자산이 되냐면









바로 창업할때인데










창업을 시작 할때에 그 용기는 황금과 같죠











창업의 기본요소는 3가지에요








창업자         +          사업목적            +         창업자본





어찌됬든 주체가 되는건 창업자 바로 자신이죠










근데 이 창업자가 용기가 없다??









앙금없는 팥빵이랑 별반 다를게 없죠










벼룩시장 구인구직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직장인  무려 74.9%가 

사업을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네요











하지만 하고싶어도  지금다니는 회사도 있고








집에가면 월급날만 기다리는 가족들이 눈에 아른거려서










쉽게 첫발을 내딛기 힘들죠










그래서 창업한다고 회사를떠나는 동료들을 보면 







image

부럽기도하고 존경심마저 들어요










하지만 그 사람들도 쉽게 결정 내리진 않았을거에요









오랜 고민과 계획 끝에 용기있게 판단한거죠











그래서 "용기"   제가 아까 강조했던 그 용기가 그래서 중요한거에요















하지만 뭐든지 과하면 뭐다?    좋지않다~










용기가 넘쳐서 분별없이 함부로 날뛰면 










그건 만용이에요.










만용과 용기는 달라요.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은 무엇이며 어느정도인지 냉철히 평가하고










내가 아는것이 무엇인가? 과연 잘할수있을까? 내가 할수있는건 뭐지? 










에 대한 확신이 있을때 돌진해야 되요










나를 알면 경영이 보이고 경영이 보이면 성공이 보입니다!










자 여기서 마무리를 짓고 오늘 포스팅도 마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시느라 고생했어요ㅎㅎㅎ


image

담에봐용 안녕!!


































'Entreprene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왜 기업가가 되려고 하는가?  (0) 2018.05.02
기업가정신이 뭐죠?  (0) 2018.04.28
안녕하세요^^  (0) 2018.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