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가워요ㅎㅎ


image


오늘은 "기업가정신"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릴께요





지금 여기 화면창에 맨위에 있는 메뉴들을 보면 Entrepreneur이라는 단어가 보이실꺼에요


Entrepreneur는 기업가라는 뜻인데요 



기업가라고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보통 기업가라고 하면 기업같은 무슨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예...맞아요 ㅎㅎ


거기서 덧붙이자면 변화를 탐구하여 대응하고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경영하는사람이라고도 할수있죠.


[2010 신년특집] 기업가 정신을 살려라




자 이제 여기서 


이런 기업가들이 갖추어야할 자세나 정신을 바로  기업가 정신이라고 합니다.

image


기업가정신...기업가정신....


기업가 정신은 그 회사의 상황이나 아니면 시대적 상황에 따라서 많이 바뀌어 왔어요.



그렇기 때문에 한마디로 표현하기가 어렵지만


그 줄기


본질적 정신은  그렇게 크게 다르지 않아요


그 본질적인 정신이 두가지가있는데 


일단 기업은 이윤 획득을 목적으로 하는 조직이기 때문에 먼저 이윤창출을 해야합니다. 

image


동시에 기업은 획득한 이윤을 사회에 환원해야한다는 의무도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올바른 기업가의 정신은 이두가지에 충실해야한다는 것이죠



이윤     이윤

획득     환원





결론적으로 


기업가정신이란 기업가가 갖추어야될 자세이며


그 정신에는 간략하게 이윤창출과 이윤환원이라는 공통된 줄기가 있다.


라는 말이 되겠네요 ㅎㅎ


어때요 잘 이해가 가셨나요?


모두들 다 이해되셨길 바라면서


물러나보겠습니다 ㅎㅎ


image

바이바이~

'Entreprene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기는 최고의 자산!  (0) 2018.05.05
당신은 왜 기업가가 되려고 하는가?  (0) 2018.05.02
안녕하세요^^  (0) 2018.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