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상어~ 뚜루루뚜르~

귀여운~ 뚜르루루뚜르~

바닷 속~ 뚜르루루뚜르~ 

아기상어!


남녀노소 누구나 할 것 없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노래 '상어가족'

벤처인사이드의 스타트텔러가 소개해드릴 스타트업은

핑크퐁 혹은 상어가족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스마트스터디'입니다.



저도 핑크퐁 알아요. 근데 그거 애기들이 보는거자나요.

어른들의 마음을 훔치다니ㅋ 실수하신건가요?

아... 이게 말로 설명드리긴 참 애매하지만,

주변에 아이가 있으시다면 충분히 공감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 아이가 없지만...사랑스러운 조카가 있습니다)

핑크퐁이, 상어가족님께서는 우리에게 노래를 주신 것이 아닙니다.

우리에게 소중한 '자유'를 선물해주신 것이죠. 

상어가족을 트는 순간부터 우리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 저는 조카랑 노는 걸 좋아해서 같이 춤춥니다.ㅋㅋ)

이처럼 저같은 어른이들과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움과 꿈을! 어른들에게는 자유를!

선사해주니, 가히 우리 어른들의 마음을 훔쳤다고 해도 당연! 과언이 아니죠

이 정도면 거의 받들어모시는 것 같네요.

아;; 제가 너무 핑크퐁을 찬양한 나머지 이 포스팅의 본질을 잊을 뻔 했네요.
핑크퐁! '스마트스터디'는 2016년, 6월에 설립된 유아동 교육, 게임, 애니메이션 등
무수히 많은  컨텐츠를 제작, 유통,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3000여편의 핑크퐁 콘텐츠가 전세계 195개국으로 널리 퍼져있다고 하네요?!

심야의 게임 고수, 유아 콘텐츠의 고수가 되다.

스마트스터디는 고등학교 때부터 소문난 게임매니아 김민석 대표가 창업한 회사입니다.
이는 스마트스터디가 가진 힘 중 아주 큰 장점인데요.
김민석 대표는 '공부 자체가 재밌어지는 것은 불가능하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게임의 성공요소들을 분해해 유아 교육콘텐츠에 접목시킴으로써,
이북컨텐츠, 상어가족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랑받는 유아교육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복지가 부족해 미안하다...

아 역시.... 

아무리 잘나가는 스타트업이라도

흠은 꼭 존재하는구나...




라고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

연차 상관없는 무제한 휴가, 

각종 동호회 활동지원, 자율출퇴근과 재택근무

대기업 저리가라 하는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면서도

스마트스터디의 김민석 대표는

항상 " 복지가 부족해 미안하다" 라고 말한답니다.

또한, 복지라는 단어도 회사 내부에서는 철저히 사용하지않고

당연한 생활의 일부로써 받아들인다는 사실!

스타트업의 성공요소에는 이처럼 대표의 마음가짐도 중요한 요소인 듯 싶습니다.

아이들이, 어른들이, 제가, 사랑하는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앞으로도 제 사랑스런 조카를 위해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자유를 만끽하고픈 어른들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로 사랑받길 바랍니다